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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민원발급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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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여러분에게 편리하고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청이나 동행정복지센터 이외에도 가까운 곳에서 민원서류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daum지도 건너뛰기

연락처 안내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연락처 안내를 구분(담당부서, 장애발생시, 당직실), 전화번호로 구분하여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전화번호
담당부서 민원토지과 053)661-2317
<장애발생시 유지보수업체>
디지털신세기(제조사:에니텍시스)
중앙OA(제조사:광명테크)
그린정보시스템(제조사:한국타피, 법인용 무인민원발급기)

053)965-7785
053)426-6148
053)656-1758
당직실 (18:00 이후) 053)661-2222
일반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13개소, 14대)

※ 해당 시설명을 클릭하시면 더 자세한 위치를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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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 13개소 :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 소재지(중구), 위치, 운영시간으로 구분된 표입니다.
장소(시설명) 소재지(중구) 위치 운영시간
중구청(2대) 국채보상로139길 1(동인동2가) 1층 로비 24시간(연중무휴)
대구광역시청 공평로 88(동인동1가) 1층 종합민원실 입구 24시간(연중무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우리은행3층)
국채보상로102길 2, 3층 우리은행 3층 09:00~18:00(평일 운영)
경북대학교병원 동덕로 130(삼덕동2가) 1층 외래 접수창구 06:00~20:00(연중무휴)
동산의료원 달성로 56(동산동) 1층 외래 접수창구 06:00~24:00(연중무휴)
성내1동 행정복지센터 동성로2길 7(봉산동) 2층 민원실 09:00~18:00(평일 운영)
성내2동 행정복지센터 달구벌대로415길 48(장관동) 1층 민원실 09:00~18:00(평일 운영)
성내3동 행정복지센터 달성로 111(달성동) 1층 24시간(연중무휴)
대신동 행정복지센터 달구벌대로 389길50(대신동) 1층 민원실 09:00~18:00(평일 운영)
남산4동 행정복지센터 남산로1길 42(남산동) 1층 민원실 09:00~18:00(평일 운영)
대봉1동 행정복지센터 달구벌대로440길 27(대봉동) 1층 민원실 09:00~18:00(평일 운영)
반월당역 메트로센터 달구벌대로 지하2100(덕산동) 만남의 광장 (에스컬레이터 옆-봉산문화거리 방향) 24시간(연중무휴)
중구보건소 태평로 45(태평로3가) 1층 09:00~18:00(평일 운영)
  • 중구청, 시청, 성내3동, 병원, 반월당역 메트로센터 : 연중무휴
    ※법원서류 관련 참고사항※
    • 가족관계등록부, 제적등·초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발급불가
    • 부동산등기부등본: 중구청, 성내1동·성내2동 행정복지센터만 가능
법인용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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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시설명) 소재지(중구) 위치 운영시간으로 구분하여 법인용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 관련 테이블 입니다.
장소(시설명) 소재지(중구) 위치 운영시간
중구청 국채보상로139길 1(동인동2가) 2층 민원실 09:00~18:00(평일 운영)
이용시 유의사항
  • 지문손상·변형 등으로 지문인식이 어려운 경우 가까운 동행정복지센터에 지문 재등록을 요청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주민등록증을 재발급받아야 합니다. (기존 주민등록증 반납 시 재발급 수수료 무료)
    ※사진(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모자 등을 쓰지 않은 가로3.5cm*세로4.5cm 상반신 사진) 1장 필요
일반 무인민원발급기 민원 종류 및 발급수수료 현황(※무인민원발급기 이용시, 발급 창구 대비 최대 50% 수수료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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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민원발급기 민원 종류 및 발급수수료 현황 : 무인민원발급기 민원 업무, 민원증명, 발급시간, 수수료, 본인확인, 비고로 구분된 표입니다.
업 무 민원증명 발급시간 수수료 본인확인 비고
주민등록
  • 주민등록등·초본
24시간 200원 필요  
토지,
지적,
건축
  • 토지(임야)대장
24시간 300원 불필요 20장 초과 시 장당 100원 추가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24시간 500원 불필요  
  • 개별공시지가확인원
24시간 400원 불필요  
  • 건축물대장
24시간 300원 불필요 도면발급 불가
차량
  • 건설기계등록원부(갑,을)
24시간 300원 필요 관외 500원 추가
  • 자동차등록원부(갑,을)
24시간 200원 필요  
보건복지
  • 국민기초수급자증명
24시간 무료 필요  
  • 장애인증명서
  • 한부모가족증명서
지방세
  •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24시간 400원 필요 관외발급불가
  • 지방세납세증명(지방세완납증명)
24시간 무료 필요
국세 사업자등록증명 24시간 무료 필요  
휴업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
납세증명(국세완납증명) 08:00~22:00
납부내역증명(납세사실증명)
소득금액증명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
연금보험료등소득·세액공제확인서
소득확인증명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가입용)
사업자단위과세적용종된사업장증명 24시간
모범납세자증명
근로장려금 수급사실증명
법원 가족관계등록부 (가족,기본,혼인,입양)
※ 폐쇄포함
24시간 500원 필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발급불가
 
제적등본 500원 필요
제적초본 300원 필요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등기부등본) 1,000원 불필요 중구청, 성내1동∙성내2동 행정복지센터만 발급가능
농촌 농지대장 24시간 500원 필요 관외발급불가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무료
농업경영체 증명서
수산
  • 어선원부
24시간 800원 불필요  
병적
  • 병적증명서
    ※ 군필자, 제1국민역, 미필자
24시간 무료 필요  
교육
(대학민원
제외)
  • 졸업증명서(국문,영문)
24시간 무료 필요
  • 관할 교육청별로 발급가능 연도가 다름
    (아래는 대구 기준임)
  • 졸업증명서 : 1982년 이후 졸업생
  • 성적증명서, 생활기록부, 제적증명서
    • 2003년 이후
  • 교육비납입증명서
    • 대구시 학교
    • 2010년부터 가능
  • 검정고시
    • 초졸 : 1992 이후
    • 중,고졸 : 1982 이후
  • 졸업예정증명서
  • 성적증명서
  • 제적(정원외관리)증명서
  • 학교생활기록부(초,중,고)
  • 교육비납입증명서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국문,영문)
  • 검정고시 성적증명서(국문,영문)
  • 검정고시 과목합격증명서
  • 교육급여수급자증명서
건강보험
  • 지역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24시간 무료 필요  
  • 지역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연말정산용)
  • 직장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 지역가입자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 직장가입자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여권증명
  • 여권발급기록증명서(국/영)
24시간 무료 필요  
  • 여권발급신청서류증명서
  • 여권실효확인서(국/영)
  • 여권정보증명서
고용산재
보험증명
  •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근로자용)
24시간 무료 필요  
  • 고용보험 일용근로내역서(근로자용)
  • 고용보험 개별사업자 자격내역확인서(근로자용)
  • 산재보험 자격이력내역서(근로자용)
  • 산재보험 일용근로내역서(근로자용)
  • 고용, 산재보험가입증명원(법인/개인)
  • 고용, 산재보험료 신고 및 완납 여부 증명원(법인/개인)
  • 산재요양승인반려여부확인서(법인/개인)
  • 보험급여지급확인서(근로자용)
국민연금
  •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24시간 무료 필요  
  • 국민연금 수급증명(지급내역)
  • 연금소득원천징수영수증
  •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
  • 국민연금보험료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교통
(경찰청)
운전경력증명서(국문) 24시간 무료 필요
운전경력증명서(영문)
교통사고사실확인원
  • 무인민원발급기에서 24시간 발급이 가능한 민원은 주민등록등·초본, 건축물관리대장, 부동산등기부등본, 가족관계등록부, 토지대장 등이오니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현재 정부24(https://www.gov.kr) 바로가기 를 이용하면 주민등록등·초본, 건축물관리대장, 토지대장 등을 각 가정에서 24시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efamily.scourt.go.kr)을 이용하면 가족관계등록부, 제적등·초본을 24시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수수료 지불방법
    • 현금(동전·지폐 : 50원, 100원, 500원, 1000원권), 신용카드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등기부등본)는 현금 결제만 가능
법인용 무인민원발급기 민원 종류 및 발급수수료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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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시설명) 소재지(중구) 위치 운영시간으로 구분하여 법인용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 관련 테이블 입니다.
업무 민원증명 발급시간 수수료 본인확인 비고
법인용 법인인감증명서 평일
09:00~18:00
1,000원 법인용 인감카드 필요
법인등기사항증명서 불필요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
  • 수수료 지불방법
    • 현금, 신용카드
증명발급 처리순서
  1. ① 발급하고자 하는 증명종류 선택
  2. ② 지문확인(본인확인 민원일 경우) / 법인인감카드 필요(법인인감증명서 발급 시)
  3. ③ 발급 통수 등의 자료 입력
  4. ④ 자료처리
  5. ⑤ 수수료투입
  6. ⑥ 증명서 출력
이용시 가끔씩 발생하는 문제점 해결방법
  1. ① 본인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지문인식장치를 깨끗이 닦고 예시에 맞게 다시 한번 확인
  2. ② 용지의 부족과 프린트 장애 발생 ☞ 무인발급기 담당자에게 전화로 도움요청
자료 담당자 :
민원토지과하효영053-661-2317
최근수정일 : 2024.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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